default_setNet1_2
ad35

공무원연금공단, “2021년 1학기 대여학자금” 대부 시행

기사승인 2021.01.16  06:21:39

공유
default_news_ad1

- 정남준 이사장 "근본 잃지 않고 새것을 창조하는 法古創新의 자세로 혁신 또 혁신" 강조

   
 

<데일리서울 김동성 기자> 국민 눈높이에 맞는 혁신을 추진하고 있는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은 1월 25일(월)부터 오는 4월 30일(금)까지 2021년도 1학기 대여학자금 대부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대부 대상은 공무원 본인이나 그 자녀의 국내·외 대학교 등록금이며, 공단 홈페이지(www.geps.or.kr)를 통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다.

김태춘 복지운영실장은 "국내 대학교의 경우 대부 신청기간 종료일(4월 30일) 후에는 대부가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기간 내에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면서 "해외 대학교는 해당학기 수업료 납부 종료일 기준 3개월 전부터 납부 종료일 후 6개월 내에 신청을 완료해야 하므로, 신청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고 세부적으로 알렸다.

이승학 홍보실장은 "대부 금액은 국내대학의 경우, 입학금 및 수업료에서 장학금 또는 면제액을 제외한 실등록금 범위 내에서 십 원 단위로 신청 가능하며, 해외대학교의 경우 연간 미화 10,000달러 이내의 실등록금 범위 내에서 신청 가능하다"고 설명하면서 "대여학자금 수령 후 대학 및 한국장학재단 등의 장학금을 지원받으면 이를 공단에 상환해야 하며, 상환하지 않으면 중복 지원으로 대부가 제한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구체적인 학자금 대부와 관련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에 게재된 [2021년도 대여학자금 업무처리기준] 또는 [대여학자금 인터넷 신청 매뉴얼]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김동성 기자 gnus6@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