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ad35

남양주시, 롯데백화점 구리점과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1.01.13  16:35:29

공유
default_news_ad1

- 양 기관 간 업무협력 통해 지역 농가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등 시너지 효과 기대

   
▲ 남양주시, 롯데백화점 구리점과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데일리서울] 남양주시와 롯데백화점 구리점이 13일 남양주시청 영석홀에서 ‘로컬푸드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그간 양 기관은 로컬푸드 판매존 구성을 위한 수차례 사전 미팅과 입점농가 간담회 등을 진행하며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왔으며 이번 업무협약체결을 통해 남양주시 로컬푸드의 안정적인 판로 확대에 따른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시는 로컬푸드에 대한 정보 제공, 소비촉진을 위한 홍보 등의 행정지원을 담당하게 되며 롯데백화점 구리점은 로컬푸드 판매존 운영으로 안정적인 판매를 위한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확보와 마케팅활성화에 힘쓸 전망이다.

남양주시 로컬푸드 판매존에는 로컬푸드 생산·가공업체 총 9개소가 입점을 앞두고 있으며 먹골배즙, 먹골배도라지청 등 100여개 상품을 진열·판매할 예정으로 향후 농산물 유통브랜드 공동 개발 추진 등을 통해 다양한 품목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왕숙신도시에 농·생명 클러스터 산업과 함께 향후 푸드 산업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이번 업무협약이 로컬푸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좋은 모델로서 농가 소득 증대의 새로운 돌파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조시훈 롯데백화점 구리점장은 “로컬푸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기업과 지역이 함께 상생하는 공간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은정 기자 dich7@dreamwiz.com

<저작권자 © 데일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