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ad35

이노테라피, 의료용 지혈제 GMP 인증 주가 급등

기사승인 2020.09.09  17:52:10

공유
default_news_ad1

- 식약처, 4등급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KGMP) 적합인증

   

<전세계 제약시장의 신성장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는 바이오의약품 시장은 2013년 약 200B USD 규모에 달하는 시장이다. 2000년 이후 세계 Top 10 블록버스터 제품들은 바이오의약품 중심으로 대체되고 있다. 특히 치료용 단백질, 항체 등의 바이오단백질이 그 중심을 이루고 있으며, 제약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됐다.
(주)이노테라피는 펩타이드 및 단백질로 구성된 바이오의약품의 제품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했으며, 특히 선진업체의 특허 장벽으로 인해 후발주자의 진입이 어려웠던 바이오시밀러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더 나아가 효능과 안정성 개선이 필요한 모든 단백질 신약에 적용하여 시장성공의 지름길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데일리서울 김동성 기자>이노테라피가 식약처로부터 의료용 지혈제 GMP 인증을 획득했다는 소식에 오전 9시50분경 주가가 27%까지 오르는 급등세를 보였다.

오늘 이노테라피는 식약처로부터 4등급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KGMP) 적합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적합인증인 GMP는 제조업자가 생산하는 제품이 안전하고 유효하며 임상적 적응증에 적합한 품질로 생산됨을 인증해주는 제도다.

이노테라피는 지난해 말 4등급 제품 이노씰 플러스, 엔도씰 2종에 대해 임상결과를 바탕으로 품목허가에 성공했다. 이에따라 제조 및 품질관리 적합 인증을 받음으로써 외산 제품과 본격 경쟁에 나서고 관련 제품의 매출 시현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가게 됐다.

㈜이노테라피는 BiMM 기술 적용이 가능한 고분자 라이브러리 및 제조방법에 대하여 광범위한 국내외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의료용 고분자의 물리적 특징을 조절한 메디컬 지혈제 및 실란트 포트폴리오를 확장하여 글로벌 바이오메디컬 기업의 기반을 마련한다.

김동성 기자 gnus6@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