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ad35

‘광주형일자리 맞춤형 직업교육’ 간담회 개최

기사승인 2020.02.21  16:32:01

공유
default_news_ad1

- 21일 광주형일자리 선도기업·직업계고·교육청 관계자 등 참가

   
▲ 광주광역시청
[데일리서울] 광주광역시와 광주광역시교육청은 21일 시 교육청 취업지원센터에서 ‘광주형일자리 맞춤형 직업교육 사업’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광주형일자리 맞춤형 직업교육 사업의 추진 방향, 광주형일자리 선도기업 채용계획 공유, 광주형일자리 인력양성 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자리로 광주형일자리 선도기업 9곳과 직업계 고등학교 13개교, 시교육청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광주형일자리 선도기업은 적정임금, 적정노동시간 등의 지표를 평가해 선정되며 선정된 기업에는 광주형일자리 확산을 위해 인증지원금과 경영안정자금 지원 등 각종 행·재정적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2018년 2개, 2019년 7개 등 총 9개 기업이 선정됐다.

간담회에서는 기업 현황, 필요 인력, 올해 채용계획 등을 광주시, 시교육청과 공유했다.

한편 광주시와 광주시교육청은 기관 간 협업을 통해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해 광주형일자리 선도기업에 지역 청년들이 취업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출 예정이다.

또한, 광주형일자리 선도기업과 지역 청년들이 취업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유관기관과 협조해 광주형일자리 맞춤형 직업교육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임병두 시 광주형일자리담당은 “지역 청년들이 광주형일자리 선도기업에 적기에 채용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며 “선도기업과 유관기관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참여학교를 선정하고 내실있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광주형일자리 맞춤형 직업교육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수진 기자 hu01@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