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ad35

경상남도 내부청렴도, 정책고객평가 1등급 획득

기사승인 2019.12.10  16:48:25

공유
default_news_ad1

- 종합청렴도 3등급,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한 특단의 대책 강구

   
▲ 경상남도
[데일리서울] 국민권익위원회가 지난 9일 발표한 ‘2019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경상남도가 내부청렴도와 정책고객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다.

올해 청렴도 측정결과 광역자치단체 가운데에서 종합청렴도 1등급을 받은 기관은 1곳도 없으며 분야별 평가인 외부청렴도, 내부청렴도, 정책고객평가 중 광역자치단체에서 1개 분야 이상 1등급을 받은 기관은 경상남도가 유일하다.

이번 평과 결과 청렴문화와 업무청렴분야에서 타시도 평균 대비 월등히 높아 김경수 도지사 취임 이후 공직내부 및 학계, 언론, 도민들이 느끼는 청렴도는 크게 향상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다만,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다수의 비중을 차지하는 외부청렴도 분야에서 대다수가 참여하는 부패인식 점수는 타시도 대비 높은 성적을 거두었으나, 일부 응답자가 부패경험이 있는 것으로 응답해 종합청렴도는 3등급을 받았다.

경상남도는 이번 청렴도 측정 결과 부패경험 등 부족한 부분에 대한 강도 높은 반부패정책을 수립해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한 대책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내년에는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도입해 부패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부패원인 분석과 정기적 평가·관리를 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진수 기자 jskim@dailyseoul.net

<저작권자 © 데일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