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ad35

화순군, 휴대용 방역소독기 대여 사업 확대

기사승인 2019.07.17  17:30:55

공유
default_news_ad1

- 감염병 예방 위한 선제 대응 주민 건강 지키기 ‘온 힘’

   
▲ 화순군, 휴대용 방역소독기 대여 사업 확대
[데일리서울] 화순군이 여름철 기후변화로 증가한 모기 매개 감염병 등에 관한 선제 대응으로 ‘휴대용 방역소독기 대여 사업’을 확대한다.

지난해까지는 마을 이장과 농가 등을 대상으로 했다. 올해는 사회복지시설 등 집단시설 130곳과 다중이용 시설 주변까지 대여한다. 방역 민원이 자주 발생하는 지역도 지원할 예정이다. 감염병 발생 원인을 사전에 제거해 주민 건강을 지킨다는 방침이다.

휴대용 방역소독기는 차량 통행이 어려운 좁은 골목, 풀숲 등에서 요긴하게 사용된다. 공공방역과 자율방역단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방역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대여 신청을 하려면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읍·면 행정복지센터나 보건소를 방문하면 된다. 소독기 사용법과 살충제 희석비율 등에 관한 안전교육을 받은 후 대여할 수 있다. 대여 사업은 10월까지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 감염병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휴대용 방역소독기 대여 사업 확대로 여름철 해충 발생에 따른 주민 불편을 줄이고 주민들의 자율 방역활동도 유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하수구, 정화조 등 취약지를 대상으로 유충구제 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여름철 492곳을 집중적으로 방역해 감염병 없는 화순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박수진 기자 hu01@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