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ad35

"한섬재능나눔장학회.미국 시마노프 오케스트라" 함께 행복나눔 콜라보콘서트

기사승인 2019.07.12  14:53:21

공유
default_news_ad1

- 강원대학교 음악학과 KNU 관악앙상블 팀과 함께 행복나눔

   
▲ "한섬재능나눔장학회.미국 시마노프 오케스트라" 함께 행복나눔 콜라보콘서트
[데일리서울] 강원도 춘천 소재의 한섬재능나눔장학회와 미국 마이애미 소재 엘시스테마 USA 의 시마노프 오케스트라가 7월22일 저녁7시반 백령아트센터에서 강원대학교 문화예술공과대학 음악학과 KNU 관악앙상블 팀과 함께 행복나눔 콜라보콘서트를 진행한다.

2010년 춘천에서 설립된 한섬재능나눔장학회는 환경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음악적 재능을 개발 하고 나아가 강원도 지역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3년간 장학금을 지원하며 정기공연과 해외 연주 기회를 제공하는 등의 후원을 해오고 있다.

엘시스테마의 대모라 불리는 수잔시먼 은 베네주엘라 엘시스테마 창단멤버로 현재 LA필하모니 오케스트라의 상임 지휘자 구스타포 두다멜의 스승으로 알려졌다. 수잔시먼이 SIMANOF을 만들어 중남미 지역 아동.청소년들을 매 년 선발해 세계 투어를 하고 있다.지난 2018년에는 뉴욕에서 올 해는 한국 투어로 2020년에는 이태리 투어를 계획중이다.

이번 참여 청소년들은 요소이시마노프 로 미국, 콜롬비아, 멕시코, 온두라스 네 개국에서 7월20일 인천공항에 도착, 21일 춘천을 방문한다.

춘천세종호텔에서 오는 21일 오후 한섬재능나눔장학회 장학생들과 시마노프 참여 청소년들그리고 강원대학교 음악학과 관악앙상블팀이 만나 리허설을 갖고 강원대학교 심선민교수와 춘천시향 바이올리니스트 박지은의 마스터클래스를 그들의 재능기부로 받게 될 것이다.

오는 22일 저녁 백령아트센터에서 아리랑 모음곡이 다함께 연주되어지고 한섬재능나눔장학회 9기장학생 김소리학생의 노래로 새타령이 협연되어진다. 특별히 국악연주자 권용석님은 피리로 축하연주를 들려준다.

또한 대표적인 남미 음악인 콩가Conga와 단존Danzon No.2 등의 신나는 곡을 이 세 팀의 콜라보연주로 만나보게 될 예정이다.

2018년도 7월에 이미 한섬재능나눔장학회와 시마노프가 춘천에서 함께 콘서트를 진행했다.

청소년들의 오케스트라합동교류연주를 통해 미래의 국제사회에 협동, 배려, 존중, 질서 등을 함양하고, 평화를 느끼고 지키는 방법을 체험시키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

이번 연주는 서울에서도 진행되어지는데 25일 은평국제청소년오케스트라와 염광고 관악예술과 학생들이 시마노프와 합동 연주를 하게 되고, 27일에는 함께걷는 아이들의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이 한국타이어 빌딩 강당에서 오후2시에 시마노프와 콜라보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최, 주관하는 한섬재능나눔장학회는 국제 교류연주에 참여하는 약 220명의 청소년들이 자라서 미래의 피스메이커 로 성장하길 바라며 분단국 대한민국, 반으로 쪼개진 강원도에서 이 땅에 다시는 이런 아픔이 생기지 않길 바라는 마음으로 콜라보콘서트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김민정 기자 gnus6@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